HOME >NEWS >저작권 정책 및 콘텐트 문의

저작권 정책 및 콘텐트 문의

2024-11-27 18:23:57

즐길 수 있는 콘텐츠나 게임 시스템.

옛 어른도 나를 보지 못하고 나도 그분들을 보지 못하지.하지만 그분들이 행하던 길이 가르침으로 남아 있네.

저작권 정책 및 콘텐트 문의

유자효 한국시인협회장.올바른 길이 우리 앞에 있는데 따르지 않고 어쩌겠는가.이황은 이언적의 사상을 이어받아 발전시킨 영남학파와 동인의 큰 스승인 유학자이다.

저작권 정책 및 콘텐트 문의

매화 사랑으로도 유명했는데 매화를 ‘매형(梅兄) ‘매군(梅君)이라고 부를 정도였으며.옛 성현 같으면 이럴 때 어떻게 하셨을까 하는 생각이 사무치게 들 때가 있다.

저작권 정책 및 콘텐트 문의

유자효 한국시인협회장 고인(古人)도 날 못 보고 이황(1502∼1571) 고인도 날 못 보고 나도 고인 못 봬 고인을 못 봐도 여던 길 앞에 있네 여던 길 앞에 있거든 아니 여고 어떨꼬 -도산육곡판본(陶山六曲板本) 저 매화에 물을 주라 삶은 쉽지 않다.

어려움에 부닥쳤을 때.특히 부패한 나라를 개혁하지 않으면 반드시 나라는 망한다며 온갖 개혁적인 저서를 남겼다는 점으로 보아도 두 분은 유사점이 많은 학자요 참선비였다.

율곡이 정책건의서 『동호문답』은 참으로 많은 부분에서 다산의 글과 유사하다.바로 교체하기 어려운 군주이지만.

참다운 선비가 보좌해주면 나라는 제대로 다스려진다고 여기면서 당시에도 임금을 도울 참선비가 없음을 마음 아프게 생각하였다.[중앙포토] 어진 재상(賢相)은 오늘로 보면 총리나 장관 등 고관대작이겠지만.